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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nity 현재 활성화된 Scene 지정 및 이름 불러오기

handcopper97 2021. 12. 17. 15:00

안녕하세요 오늘은 활성화된 Scene 지정 및 이름 불러오기를 알아보겠습니다.

 

SceneManager.GetActiveScene()
=현재 활성화된 씬을 반환
SceneManager.GetActiveScene().name
= 현재 활성화된 씬의 이름을 반환

응용은 특정 신에서만 발동해야 하는 코드들을 if문으로 아래와 같이 쓸 수 있습니다.

 void Update()
    {
        if(SceneManager.GetActiveScene().name=="Scene_GameOver"){
            if(Input.GetKeyDown(KeyCode.Space) || Input.GetKeyDown(KeyCode.E)){
                SceneManager.LoadScene("Scene_Play");
            }
        }
    }
코드 설명 : 만약 활성화된 씬의 이름이 "Scene_GameOver"일 때 Key 중 spece,나 E를 누르면 이름이 "Scene_Play"인 씬을 불러오라는 뜻입니다.

감사합니다.